아이콘이 지배하는 시대

♣광야에서 들려오는♣

사랑의 메시지[446]

  1. 9.19[월]

▶◀▶◀▶▶◀

▉아이콘이 지배하는 시대▉

▉골뱅이 아이콘▉소위 한국에서 “골뱅이”로 불리는 “@”는 라틴어 “ad”(영어 at)의 표기이다. “@”는 월스트리트 저널에 따르면, 1971년 미국의 컴퓨터 프로그래머, 레이몬드 톰린슨이 개발한 것으로, 스웨덴에서는 “코끼리 코”로 부르며, 네덜란드와 루마니아에서는 “원숭이” 그리고 프랑스와 이탈리아는 “달팽이”로 부른다. 요즘 문자를 보내려면 “@”없이 보낼 수 없는 시대가 됐다.

▉생쥐 아이콘▉미키 마우스는 월트 디즈니의 아이콘이다. 월트디즈니는 생쥐 한 마리로 수많은 기업과 사람들을 거느리고 있다. 세상에서 가장 힘센 쥐인 셈이다. “이 모든 것이 생쥐 한 마리에서 비롯되었다는 것을 기억해야 할 겁니다.” 최초의 애니메이션 “증기선 윌리”에 등장한 “미키마우스”가 한 말이다. 월트 디즈니는 생쥐 한 마리로 사람들의 마음을 사고 잡고 있다.

▉사과 아이콘▉우리가 “사과”라고 할 때, 단순히 먹는 사과 이상의 의미를 갖고 있다. 만유인력을 법칙을 발견한 뉴턴의 사과, 스위스 자유의 상징인 빌헬름 텔의 사과, 그리고 스티브 잡스의 애플 등이 전 세계를 주도 하고 있다. 데이터 분석기업 칸타르(Kantar)는 2022년, 세계에서 가장 비싼 브랜드 1위로 애플을 선정했다. 혁신의 요소로 “색상 최소화, 텍스트 배제”를 제시했다.

▉물고기 아이콘▉헬라어로 물고기는 익투스(ΙΧΘΥΣ)로, 초대교회 기독교인의 상징이었다. 그것은 “ΙΧΘΥΣ”의 “Ι”는 Ιησoυs(예수), Χριστοs(그리스도), Θεοs(하나님), Υιοs(아들), Σωτηριαs (구세주)의 다섯 단어 첫 글자를 모으면 놀랍게도 “익투스”(ΙΧΘΥΣ) 즉, “예수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아들 구세주”라는 뜻이 된다. 로마제국도 물고기를 상징한 기독교인을 소멸하지 못했다.

▉십자가 아이콘▉컴퓨터를 사용하면서 “아이콘”(icon)이란 말이 보편화 됐다. 아이콘은 어떤 대상을 상징하는 그림, 형상 등을 나타내는 기호를 말한다. 원래 아이콘은 “그림”이란 헬라어 낱말로, 그림의 주인공은 바로 “예수그리스도”를 지칭한 말이다. 그런데 그리스도를 상징하는 그림은 얼굴이 아닌, 십자가이다. 십자가는 세상에 올림픽기보다 더 알려진 아이콘으로 자리 잡고 있다.

◆“십자가 외에 결코 자랑할 것이 없으니”(갈6:14)

◆https://www.youtube.com/watch?v=sCkBfvGYguU&t=15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