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드리드 사랑의교회 Zoom 로마서 수요성경공부≫[2021.10.27]
성 경 : 로마서 12: 1-13
제26과 : 믿음의 사람들,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
찬 송 : 220장
로마서는 크게 두 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장부터 11장까지는 “무엇을 믿어야 하는가?” 즉, 믿음의 문제를 다룹니다. 그리고 12장부터 16장까지는 “믿는 자들이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실천과 생활을 다루고 있습니다.
- 영적인 사람의 모습은(1,2)바울은 그리스도인의 참된 모습은 영적 예배의 삶이라고 말합니다. 영적 예배는 구약과 대조를 이루는 말로서 죽은 제물이 아닌 산몸으로 헌신된 삶으로서의 예배를 말합니다. 이러한 삶으로서의 예배를 드리기 위해서 먼저 하나님의 뜻을 발견해야합니다. 또한 하나님의 뜻을 발견하기 위해서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마음을 새롭게 변화시켜 나가야합니다.
- 우리 각자에게 다양한 은사를 주셨습니다.(3-8)
우리의 삶이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삶을 위해 먼저 내게 주신 믿음의 분량이 무엇이냐를 깨달아야합니다.(3) 여기서 중요한 것은 하나님께서 내게 주신 은사를 발견하는 일입니다. 하나님은 모두에게 은사를 주셨습니다. 은사는 하나님의 은혜가 개인에게 구체화되어진 것을 말합니다.(6)
그러면 하나님께서 우리 각 사람에게 어떤 은사들을 주셨습니까? 첫째, 예언(말씀을 전하고 가르침)의 은사입니다.(6절), 둘째, 섬기는 은사입니다.(7절) 셋째, 가르치는 은사입니다.(7절), 넷째, 격려하는 은사입니다.(8절), 다섯째, 구제하는 은사입니다. 여섯째, 다스리는 은사입니다.(8절), 일곱째 긍휼을 베푸는 은사입니다.(8절)
- 받은 은사에 대하여 어떤 자세가 필요합니까?(9-12)
우리가 받은 은사를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가는 아주 중요한 문제입니다. 첫째, 사랑으로 봉사해야 합니다.(9-10, 고전 13장), 둘째, 부지런하고 게으르지 않아야 합니다.(11절) 라오디케아 교훈을 배울 필요가 있습니다. 셋째, 소망 중에 즐거워하고 환난 중에 참고 기도해야 합니다.(12절), 넷째, 나누면서 봉사하라고 하십니다.(13절)
기도제목
-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예배의 삶을 살게 하소서.
- 나에게 주신 은사를 바르게 잘 사용하게 하소서.
더 깊은 묵상을 위하여
- 거짓이 없는 사랑이란 무엇인가?
- 열심을 품고 주를 섬긴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하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