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레미야의 여름과일, 레시피

사랑의 메시지[392] 2021. 8. 2[월]

▶◀▶◀▶▶◀ ▉예레미야의 여름과일, 레시피▉

▉여름보약, 자두▉예레미야 선지자는 포로 백성들에게 건강을 위한 레시피로 여름 과일을 추천하고 있다.(렘40장) 자두는 여름철에 빠질 수 없는 과일이다. 동의보감에 “자두는 갈증을 해소해주고, 과음으로 인해 속이 쓰릴 때 좋다.”라고 적혀있다. 자두효능 중에 피로 회복과 신체의 리듬을 회복하여 불면증에 큰 효능이 있다.

▉피로해복, 복숭아▉ “저녁에 복숭아를 먹으면 여자는 아름다워지고 남자는 건강해진다.”라고 했다. 그래서 중국에선 불로장수를 상징하며, “도화원기”엔 “백 살까지 살게 하는 선약(仙藥)”으로 기술하고 있다.

▉피부노화 방지, 토마토▉토마토 속에 있는 “라이코펜”은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 세포노화 방지, 혈관의 노폐물을 걸러내 혈관을 깨끗하고 탄력 있게 도와준다. 토마토는 혈당을 낮춰주는 “클로로겐산”이 당의 수치를 낮추게 해 준다. 당뇨 환자에게 딱 필요한 과일이다.

▉신장촉진, 수박▉수분이 91% 이상인 수박은 여름철 갈증해소에 최고다. 붉게 보이는 “리코펜”이란 색소가 신장 기능 촉진은 물론 항암 효과까지 있다. 동의보감에서 “수박은 가슴이 답답함을 제거하여 기를 내려 소변이 잘 나오게 한다.”라고 했다.

▉해독작용, 포도▉포도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노폐물 제거와 해독작용이 우수해서 간이 좋지 않은 사람에게 필요한 성분을 가지고 있다. 칼슘의 흡수를 돕는 비타민 C, D가 풍부하여 뼈를 약화시키는 나트륨의 흡수를 줄여 골다공증에도 아주 효과적이다.

▉“너희는 여름 과일을 저장하고…살라”(렘40:10)

▉오늘 무슨 과일을 먹었습니까?

♣스페인 문화역사 tv 60회♣

“유럽 중세기 1,000년이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