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과 : 누가 하나님의 사랑을 끊으리요!

≪마드리드 사랑의교회 Zoom 로마서 수요성경공부 및 주간묵상≫[2021. 6.16.11시]

성 경 : 로마서 8:31-39

제20과 : 누가 하나님의 사랑을 끊으리요!

찬 송 : 304장[그 크신 하나님의 사랑]

  1. 누가 우리를 대적하리요(31-32)

“이 일에 대하여 우리가 무슨 말하리요.(31)”에서 이 일이란 무슨 말입니까? 여기서 이 일이란 28절에 하나님께서 성도에게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게 하는 일입니다.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게 하시는 하나님은 어떤 분이십니까? 우리를 위하시고, 아들을 아끼지 않고 우리 모든 사람을 위하여 내어주신 분이십니다. 또한 아들과 함께 것을 은사(선물)를 주신 분이십니다.(32-34절)

  1. 누가 우리를 고발하고, 정죄하리요(33-34)

“누가 우리를 고발하리요.”(33절), “누가 우리를 정죄하리요.”(34절)이제 우리를 죄 있다고 고발하거나 정죄할 자가 없습니다. 우리 자신까지도 우리가 받은 속죄함이 부족하다고 말할 수 없습니다. 어떤 노력이 있어야 구원받음이 이루어진다고 말할 수 없습니다. 오직 예수님의 피로써만 충분합니다.

  1. 누가 우리를 그리스도의 사랑에서 끊으리요(35-39)

우리를 그리스도의 사랑에서 끊을 자는 이 세상에서 아무 것도 없습니다.(35절) 환난, 곤고, 핍박, 기근, 적신, 위험, 칼, 사망, 생명, 천사들, 권세 자들, 현재 일, 장래 일, 능력, 높음, 깊음 등, 이 땅의 아무 피조물이라도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하나님의 사랑에서 우리를 끊을 자는 없습니다.(35-39절)그러므로 우리는 어떠한 어려운 일을 당한다 하더라도 우리를 사랑하시는 이로 말미암아 넉넉히 이길 수 있습니다.(37절)

 기도제목

  1. 세상의 대적과 고발, 정죄에 대하여 두려움을 이기게 하옵소서!
  2. 하나님의 사랑으로 세상을 이기는 자가 되게 하옵소서!

 더 깊은 묵상을 위하여

  1. 사랑이 왜 중요합니까?
  2. 성도가 세상을 넉넉히 이길 수 있는 힘은 어디서 나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