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과 : 합력하여 선을 이루느니라.

≪마드리드 사랑의교회 Zoom 로마서 수요성경공부 및 주간묵상≫ 2021. 6. 9(수),오전11시

성 경 : 로마서 8:26-30
제19과 : 합력하여 선을 이루느니라.
찬 송 : 301장[지금까지 지내온 것]

Zoom 참가[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환영합니다.]]
https://zoom.us/j/4717357907?pwd=Y1FneVp0cmtnc0ZOeDM5ZnpaMndQdz09

회의 ID: 471 735 7907
암호: f7ERCv
귀하를 초대합니다.

  1. 성령도 우리 연약함을 도우시나니(26-27)

하나님의 자녀는 이 땅에서 고난 받을 수밖에 없습니다. 그런데 이런 고난가운데 연약하여 무엇을 기도해야할지 모를 때가 있습니다. 이때 우리를 도와주시는 분이 성령이십니다.(26) 성령님은 말할 수 없는 탄식으로 친히 우리를 위하여 간구하시는 분이십니다.

이러한 성령님은 두 가지를 간구하십니다. 하나는 우리를 위한 간구입니다. 또 하나는 하나님의 뜻을 위한 간구입니다. 성령은 우리가 무엇을 기도해야할지 모를 때 하나님의 뜻을 우리에게 알려주십니다. 그래서 하나님의 뜻대로 우리가 기도하게 만드십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기도할 때 어떻게 기도해야할지, 무엇을 기도해야할지 성령의 뜻을 잘 헤아려 기도해야합니다.

  1.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느니라.(28)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 곧 그 뜻대로 부르심을 입은 자들에게는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느니라.” 여기서 모든 것이란 무엇입니까? 모든 것 속에는 크게 하나님자녀로서 영광스러운 일과, 고난과 역경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결과적으로 선(유익)을 이룹니다.(28) 즉, 하나님은 우리에게 좋은 것을 주시기 위해 고난도 함께 주시기도 합니다.

  1. 모든 선은 구원의 완성입니다.(30)

모든 선의 최종 단계는 구원의 완성입니다. 우리가 비록 연약함과 실수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하나님께서 우리의 연약함을 미리 알고 계시며, 하나님의 자녀로 정하시고, 때가 되어 부르시고, 믿음으로 의롭다 하시고, 그리고 마지막 영화롭게 하실 것입니다.(29,30) 그러므로 우리에게 어떤 고난이 있더라도 그것이 선이 될 줄 믿음으로 감사하면서 살아갈 수 있어야 합니다.

 기도제목

  1. 성령께서 우리의 연약함을 도와주소서!
  2. 고난 속에서도 하나님의 선하심을 바라보고 감당하게 하소서!

 더 깊은 묵상을 위하여

  1. 성령하나님은 우리를 어떻게 도와주십니까?
  2.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룬다고 하는데, 여기서 모든 것이라 무엇입니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