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의 홍차 룸

♣스페인 문화역사 tv♣

사랑의 메시지[382]

  1. 5.17[월]

▶◀▶◀▶◀

▉세계 최초의 홍차 룸▉

▉영국과 차▉차는 중국에서 전해진 것으로, 차의 영어 표기 “Tea”는 차를 수출하던 중국의 항구“테이”(Tei)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영국은 1750년대부터 홍차의 최대 소비국가가 될 만큼 전 국민이 홍차를 즐겨 마셨으며, 심지어 국가 재정위기까지 초래될 정도로 차를 많이 수입하였습니다.

▉세계최초 홍차 룸▉오늘날 영국을 홍차의 나라로 만든 것은 영국 최초의 차 제조사인 트와이닝스의 역할이 컸습니다. 트와이닝스는 1706년 런던 트라팔가광장 옆, 스트랜드 216번지에서 영국 최초로 티룸을 오픈한 후 지금껏 300년 넘게 영업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미독립전쟁과 차▉영국정부는 홍차 수입으로 인한 재정적자를 매우기 위해 식민지 미국에 대하여 각종 세금 신설과 홍차에 대하여 세금을 부과하는 차조례를 통과시켰고, 이에 미국 13개주는 즉각 반발했고, 특히 1773년 보스턴 차 사건은 1776년 미독립전쟁의 도화선이 되었습니다.

▉아편전쟁과 차▉영국은 차 수입으로 인한 누적된 무역적자를 줄이기 위해 인도에서 재배한 아편을 중국에 공급하였고, 중국이 거부하면서 소위 아편전쟁으로 이어졌습니다. 하지만 1842년 중국이 패함으로 배상금과 홍콩을 할양하고, 5개항 개방한다는 “남경조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정신문화와 차▉중국에서 차는 “다예”, 예술의 의미를 담고 있는 반면, 일본은 “다도”, “정신 수양의 도구”로 이해되고 있습니다. 한국은 “다례”, 정신문화와 예절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4천 년 전, 아브라함은 자신의 집에 찾아 온 세손님을 위해 송아지와 우유를 대접하였습니다.

▉“손님 대접하기를 잊지 말라.”(히13:1)

▉차, 나에게 어떤 유익이 있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