죄의 관성의 법칙

♣광야에서 들려오는♣ 사랑의 메시지[347]

  1. 9.14[월] ▶◀▶◀▶◀

▉죄의 관성의 법칙▉

 

▉관성의 법칙▉1912년, 46,000톤 타이타닉 호가 앞에 있는 빙산을 보고도 피하지 못하고 충돌한 것은 “관성의 법칙” 때문이다. 새해에 굳게 결심한 것이 “작심삼일”로 끝나는 것은 결심한 힘이 계속적으로 작용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관성의 법칙은 외부에서 힘이 작용할 때 관성이 깨진다.

 

▉가속도의 법칙▉물체에 힘이 작용하면 힘의 방향으로 가속도를 내는 법칙으로, 습관 또한 일정한 궤도에 오르면 가속도가 붙는다. 성공과 실패도 비슷하다. 가속도의 법칙을 문자적으로 설명 한다면 “바늘 도둑이 소도둑이 된다.”“세살 버릇 여든까지 간다.” 정도로 표현할 수 있겠다.

 

▉작용, 반작용 법칙▉작용과 반작용의 힘은 항상 양쪽으로 작용한다. 두 힘의 크기는 같으며, 두 힘의 방향은 정반대이다. 일명 “거울의 법칙”으로 불리는 이 법칙은 “가는 말이 고와야 오는 말이 곱다.”, “남에게 대접을 받고자 하는 대로 너희도 남을 대접하라”는 말로 표현된다.

 

▉만유인력의 법칙▉“모든 물체는 서로 끌어당기는 힘이 있다.”라는 뉴턴의 “만유인력의 법칙”은 인간관계에도 그대로 적용된다. 영국의 존 던은 이렇게 표현했다. “모든 인간은 대륙의 한 조각이며, 전체의 일부이다. 만일 흙덩이가 바닷물에 씻겨 내려가면 유럽의 땅은 그만큼 작아진다.”

 

▉죄의 관성의 법칙▉이솝우화 인덱스 210번 “양치기 소년”이 세 번이나 거짓말 한 것이나, 다윗이 전쟁 중에 지은 간음죄는 살인죄로 이어졌고, 모든 죄를 숨기는데 까지 작용했다. 양치기 소년과 다윗이 세 차례나 거듭 죄를 지는 동안에 죄를 멈추게 하는 관성의 힘(행동)이 전혀 없었다.

▉“내 지체 속에서 한 다른 법이 내 마음의 법과 싸워”(롬8:23)

▉나에게는 어떤 관성이 있는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