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컷의 슬픈 이야기

♣광야에서 들려오는♣ 사랑의 메시지 [339]

  1. 7.20[월] ▶◀▶◀▶◀▶◀

▉수컷의 슬픈 이야기▉

 

▉숫병아리▉과거한 때는 부화기에서 나온 많은 숫병아리들은 초등학교 근처에서 어린 학생들에게 장난감용으로 팔리기도 했지만 지금은 부화장에서 산채로 바로 분쇄기로 도살 되어 곧바로 사료가 된다. 전 세계적으로 연간 25억 마리 이상의 숫병아리들이 부화 즉시 도살되고 있다.

 

▉숫벌▉숫벌을 “드론”(drone-개으름뱅이)이라 부른다. 숫벌이 하는 일이라곤 여왕벌에게 선택된 수벌만이 교미 후 죽는다. 나머지 수벌은 무위도식하다가 가을쯤 집밖으로 쫓겨나거나, 일벌에게 죽임을 당한다. 용케 살아남은 수벌은 양봉주인의 손에 의해 버려지거나 번데기 신세가 된다.

 

▉숫굴▉수컷 망신은 “사자와 아귀, 굴이 시킨다.”는 말이 있다. 굴은 어패류와 달리 영양에 따라 수컷에서 암컷으로, 암컷에서 수컷으로 수시로 성을 전환한다. 영양분이 부족하면 수컷이 되고, 영양분이 충분하면 암컷으로 전환된다. 당연히 숫굴보다 암굴이 비싸다.

 

▉숫사자▉밀림의 왕자, 수사자의 수명은 약 10-12년 정도지만, 전성기간 8년을 통과하는 숫사자는 3%정도뿐이며, 8살 이후는 코끼리 하이에나무리 등에게 쫓기는 신세가 된다. 그러나 암사자는 숫사자로부터 안정적으로 먹이를 공급받아 수명이 길며, 숫사자를 지배하며, 무리를 이끈다.

 

▉남자▉콜롬비아대학 레가토교수는 남녀 유산비율은 248:100이며, 남자가 여자보다 뇌출혈, 암, 당뇨, 심장질환이 2배 많으며, 평균수명은 10년 적다고 했다. 100세를 넘는 남자는 여자의 1/8에 불과하다. “너(남자)는 네 평생에 수고하여야 그 소산을 먹으리라.”(창3:17)

 

▉“너(남자)는 얼굴에 땀을 흘려야 먹으리니…

너는 흙이니 흙으로 돌아갈 것이니라.”(창3:19)

▉슬픈 사실을 어찌하면 좋으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