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야에서 들려오는♣ 사랑의 메시지 [338]
2020. 7.13[월] ▶◀▶◀▶◀▶◀
▉가재는 게 편이다▉
▉가재는 게 편▉둘 다 다리가 10개인 갑각류로, 앞 다리 큰 집게로 먹이를 사냥한다. 외관상 차이 중 하나로 가재는 몸통이 세로로 길고 위험에 처했을 때 뒤로 걷지만, 게는 몸이 가로로 길고 옆으로 걷는다. 무엇보다 가재와 게는 적을 만나 싸울 때에 서로 같은 편이 되어 싸운다.
▉게와 게는■“가재는 게 편이지만 게는 게 편이 아니다.” 게는 적을 만났을 때 자신의 다리를 자르고 도망칠 정도로 생존에 민감하지만, 뚜껑을 열어놓아도 도망치지 못한다. 만약 어떤 게가 탈출을 시도하여 위로 올라가면 아래에 있는 게들이 뒤 다리를 물어 곧장 바닥으로 끌어내린다.
▉가재와 게는▉연갑류로 분류되는 “바다의 무법자”로 불리는 바다(갯)가재는 접었다 폈다 하는 집게의 근육으로 먹이를 낚아채는 능력이 탁월하다. 어마어마한 포식자 중 하나인 바다가재는 새우, 갯지렁이, 어류 등 뿐 아니라, 때론 파트너로 간주되는 게까지 적으로 취급하여 먹잇감으로 삼는다.
▉가재와 게▉“가재 뒷걸음이나 게 옆걸음이나”란 속담이 있다. 가재는 뒤로 가며, 게는 옆으로 가지만 앞으로 가지 못하는 것은 마찬가지로, 둘은 별 차이가 없음을 뜻한다. 북 이스라엘을 통치한 19명의 왕들이 더 악했지만, 그렇다고 남유다 20명의 왕들 또한 더 나은 것이 없었다.
▉가재는 게 편▉유대 왕 헤롯과 로마총독 빌라도는 서로 원수지간이었다. 그러나 예수님을 재판하는 과정에서 두 사람은 “가재가 게 편이듯” 서로 협력하며 친구가 되었다. “헤롯과 빌라도가 전에는 원수였으나 당일에 서로 친구가 되니라.”(눅23:12)
▉“악은 악인에게서 난다.”(삼상24:13)
▉나는 가재 뒷걸음인가? 게 옆걸음인가? 아니면 어떤 걸음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