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야에서 들려오는♣ 사랑의 메시지 [334]
- 6.15[월] ▶◀▶◀▶◀▶◀ ▉삼각파도와 삼겹줄▉
▉삼각파도▉바다의 살인자로 불리는 삼각파도는 돌풍과 높은 파도, 난기류가 합쳐질 때 발생하는 것으로, 1993년 서해 훼리호, 창진호 등, 수많은 배들을 침몰시켰다. 한국을 비롯 전 세계는 지금 “코로나 바이러스와 경제 불안, 그리고 위기의식”이란 삼각파도 앞에 노출되어 있다.
▉삼각정리▉삼각관계란 세 사람(단체)과의 갈등을 말하는 것이라면 경제에서는 “불가능한 삼각정리”라고 표현된다. 즉 환율안정, 통화독립성, 자본의 자유화, 3가지 목표를 동시에 달성하는 것이 불가능함으로, 반드시 하나를 포기해야 하는 것을 말한다. 코로나가 이것을 요구하고 있다.
▉삼각함수▉고등학교 삼각함수의 기본은 sin, cos, tan, 3가지 정도다. 삼각함수의 특징 중 하나는 주기성으로, “올라가면 반드시 내려간다.”는 것이다. 그것도 모나지 않는 우아한 예쁜 곡선으로 반복된다. 시간에 따라 최댓값과 최솟값이 반복되는 삼각함수의 값은 우리인생과 흡사하다.
▉삼각대▉평면뿐 아니라 울퉁불퉁한 바닥에서도 흔들리지 않고, 평면을 유지해 주는 삼각대는 균형의 상징으로 이해되고 있다. 로마의 3두 정치의 균형, 국가의 기본이 되는 입법, 사법, 행정은 최고의 균형을 상징한다. 그러나 삼각대는 하나가 없으면 무용지물, 100% 기능을 상실한다.
▉삽겹줄▉세상에서 가장 강한 삽겹줄이 무엇인가? “평안의 매는 줄”(엡4:3)과 “영혼의 닻, 소망의 줄”(히6:19)그리고 “사랑의 줄”(호11:4)이다. 바울은 고린도 성도들에게 이런 강하고 튼튼한 삽겹줄로 무장하길 소망했다. “믿음, 소망 사랑 세 가지는 항상 있을 것”(고전13:13)
▉“삼겹줄은 쉽게 끊어지지 아니하느니라.”(전4:12)
▉삼각파도, 어떻게 극복할 것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