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지만 강력하다.▉

♣광야에서 들려오는♣
사랑의 메시지 [319]
2020. 2.24[월]
▶◀▶◀▶◀▶◀
▉짧지만 강력하다.▉

▉가장 짧은 소설▉“아기 신발을 팝니다. 한 번도 안 신었어요!”(For sale. Baby shoes. Never worn) 헤밍웨이가 쓴 단 여섯 단어로 된 세상에서 가장 짧은 소설이다. 아기 부모에게 어떤 일이 생겼는지, 왜 신발은 팔려 하는지 독자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소설로 여전히 찬사를 받고 있다.

▉가장 짧은 시▉“내려갈 때 보았네, 올라갈 때 보지 못한 그 꽃” 중학교 2학년 국어 교과서에 실린 “고은”의 “그 꽃”으로, 많은 것을 함축하고 있다. 우리는 살면서 소중한 것들을 못 본 채 지나칠 때가 많다. 그나마 내려갈 때에라도 “소중한 것”을 발견하면 다행이 아닌가?

▉가장 짧은 패션▉1946년 프랑스 디자이너 루이 레아르는 여성의 몸 전체의 90%이상을 노출시킨 수영복을 제작한 후, 이름을 미국에서 핵실험한 “비키니 섬”과 동일한 이름을 붙여 “비키니”라 불렀다. 그는 반지 사이로 빼낼 수 없으면 비키니가 아니다.”라고 했다.

▉가장 짧게 재위한 왕▉1830년 7월 혁명으로 부르봉 왕조의 샤를 10세는 권력을 박탈당한 후 망명길에 올랐다. 아버지 샤를 10세가 퇴위한 후 1830년 8월2일, 루이 앙투안은 약 20분간 왕으로 재위했다. 국왕이 된 지 약 20분이 지난 후에 루이필리프 1세에게 왕위를 물려주었다.

▉가장 짧은 성경▉구약에서 가장 짧은 성경은 오바댜이며, 신약은 요한2서로, 전체에서 가장 짧은 성경은 요한2서이다. 13절 밖에 되지 않지만 내용만큼은 결코 짧지 않다. 요한 2서는 아주 짧은 편지이만, 아주 강렬한 메시지가 담겨져 있다. “진리와 사랑 가운데서 행하라.”

▉“서로 사랑하자”(요이, 5)
▉강하면서 짧은 메시지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