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이 날개인가?▉

♣ 광야에서 들려오는 ♣ 사랑의 메시지[292]
2019.7.23[화] ▶◀▶◀▶◀▶◀ / ▉옷이 날개인가?▉
▉비키니 섬▉1946년 7월, 미국은 히로시마와 나가사키에 떨어뜨린 원자 폭탄의 성능을 높이기 위해 남태평양의 비키니 섬에서 21킬로 톤급의 핵폭탄을 시작으로, 1958년까지 12년에 걸쳐 67차례나 원자폭탄과 수소폭탄 실험을 반복했다. “비키니 섬”은 67차례나 핵폭탄이 떨어진 셈이다.
▉비키니▉“결혼반지 사이로 빼낼 수 없으면 진짜 비키니가 아니다.” 비키니를 최초로 만든 프랑스 디자이너 루이 레아르가 한 말이다. 루이 레아르는 여성 몸 전체의 90% 정도를 노출시킨 수영복을 제작한 후, 미국에서 핵실험한 “비키니 섬”과 동일한 이름을 붙여 “비키니”라 불렀다.
▉청바지▉광부의 작업복에서 시작된 옷이 세계에서 내 노라 하는 스타들의 무대와 시상식 의상으로까지 승격했을 정도로 신분 상승한 패션이다. 엘비스(Elvis)의 이름이 청바지 브랜드 리바이스(Levi’s)의 글자 순서만 바꿔서 만들 수도 있다는 것 때문에 청바지에 열광하기도 했다.
▉미니스커트▉미니스커트는 1965년 영국 메리 퀸트가 제작한 것으로, 처음 영국은 해괴한 옷이라고 했지만 미니스커트 열풍 앞에서 할 말을 잃고 말았다. 극기야 영국정부는 그녀에게 훈장까지 수여했고, 미국 타임지까지 나서 “가장 영향력 있는 패션 아이콘 100인”에 선정하기도 했다.
▉옷이 날개▉“옷이 날개다. 옷이 인생을 바꾼다. 남자는 여자의 검은색 옷에 약하다. “치마를 입는 여자는 바지를 입는 여자를 질투한다. 옷은 나이로 입는다. 남자의 옷은 단추가 오른쪽에 여자는 왼쪽에” 라는 말들은 옷에 대한 다양한 의미와 가치를 제공해 주고 있다.
▉“오직 주 예수그리스도로 옷 입고”(롬13:14)
▉나에게 옷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