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지개▉

♣ 광야에서 들려오는 ♣

사랑의 메시지[270]

[2019. 1.29][화]

▶◀▶◀▶▶◀

▉무지개▉

▉윌리엄 워즈워스▉“하늘의 무지개 바라볼 때면 나의 가슴 설렌다. 내 어린 시절에 그러했고, 나 어른이 된 지금도 이러하거니 나 늙어진 뒤에도 제발 그래라. 그렇지 않다면 나는 죽으리. 어린이는 어른의 아버지여라. 바라기는 내 목숨의 하루하루여 천성의 자비로써 맺어지거라.”

 

▉오색 무지개▉철학자 아리스토텔레스는 무지개 색을 3색으로 보았다. 과거 한국에서는 무지개를 다섯 색으로 표현해 “오색 무지개”라고 부르던 적이 있었다. 유럽에서는 대체로 6가지 색으로 구분하고 있지만, 무지개를 최초로 “빨주노초파남보” 일곱 색으로 구분한 사람은 뉴턴이다.

 

▉동성연애자의 깃발▉동성연애 창시자 하비밀크 사후 베이커가 영화 “오즈의 마법사” 주제곡인 “무지개 저편”을 듣고, 빨강·주황·노랑·초록·파랑·보라색 등 여섯 가지 무지개 색을 사용하여 성소수자의 깃발을 만들었다. 지금 무지개 색은 동성연애자 게이운동을 상징하는 깃발이 됐다.

 

▉활 노래▉다윗이 사울과 요나단의 죽음을 애도하며, 그 이름을 “활 노래”라 불렀다. “오호라 두 용사가 엎드러졌도다…저희는 독수리보다 빠르고 사자보다 강하였도다. 그대는 내게 심히 아름다움이라 그대가 나를 사랑함이 기이하여 여인의 사랑보다 승하도다.”(삼하1:)

 

▉무지개 언약▉노아 홍수 이후에 하나님께서 노아와 그의 가족들에게 “무지개 언약”을 세웠다. 무지개는 하나님께서 더 이상 물로써 세상을 심판하지 않겠다는 언약의 표시로 주셨다. 또한 요한계시록에서 무지개는 하나님 보좌의 영광으로 표현되고 있다.(창9:13, 계4:3)

▉“무지개를 구름 속에 두었나니 이것이 언약의 증거라.”(창9:13)

▉하늘의 무지개 바라볼 때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