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러기는 홀로 날지 않는다.▉

♣ 광야에서 들려오는 ♣ 사랑의 메시지[265]

[2018.12.17][월] ▶◀▶◀▶▶◀  ▉기러기는 홀로 날지 않는다.▉

▉와일드 기즈▉(Wild Geese)는 북 아이리쉬 용병대의 별명이다. 대담하고, 치밀하며, 병기사용에 능해 위험한 임무를 한 치 오차도 없이 처리해 내는 엘리트 용병여단 중의 하나다. 지난80년대 영국 감옥에 투옥된 300여명의 북 아이리쉬 정치범들을 전광석화 같이 구출해 낸 용병대이다.

 

▉홀로 날지 않는다.▉와일드 기즈를 직역하면 “야생 거위”나 혹 “기러기”에 해당된다. 기러기 연구가인 밀튼 올슨은 기러기의 특징을 몇 가지로 기술하고 있다. 첫째 기러기는 언제나 떼를 지어 V자 형으로 비행한다. 이것은 혼자 날 때 보다 72퍼센트를 더 멀리 비행할 수 있기 때문이다.

 

▉생사고락을 같이 한다.▉기러기가 혹 다치거나 병들어 대열에서 낙오될 때, 두 마리의 기러기가 낙오된 기러기와 함께 끝까지 남아 도와주고 보호해준다. 낙오된 기러기가 다시 날 수 있을 때까지 아니면 죽을 때까지 함께 머문다.

 

▉자기 때를 기다린다.▉맨 앞에서 날아가는 기러기가 지쳤을 때, 뒤 따르던 기러기가 앞장선다. 기러기는 대열에 앞장서려고 서로 다투지 않는다. 자신이 리더가 될 때까지 기다린다. 기러기는 힘의 법칙이 아닌 순환과 질서에 의해서 움직인다.

 

▉길을 잃지 않는다.▉기러기는 40,000km나 되는 먼 거리를 이동하지만 결코 길을 잃지 않는다. 또한 기러기들은 어떤 경우에도 자기 자리를 이탈하지 않으며, 리더를 앞서지 않으며, 뒤 따라 간다. 그런데 많은 기러기 아빠(엄마)들은 길을 잃고 방황하는 경우가 많다.

 

▉“모든 좋은 것을 함께 하라.(나누라)”(갈6:6)

▉나눌 수 있는 좋은 것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