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르 드 프랑스▉

♣ 광야에서 들려오는 ♣ 사랑의 메시지[247]

[2018. 7.23][월]

▶◀▶◀▶▶◀

▉투르 드 프랑스▉

▉투르 드 프랑스▉마라톤과 포뮬러 원 경주와 함께 지옥의 경주로 불린다. 투르 드 프랑스대회 한마디로 “그림 같은 풍경에서 펼쳐지는 지옥의 레이스”이다. 우승자는 3주간의 고통과 위험, 인간의 한계를 뛰어넘는 철인으로, 사나이 중 사나이라는 찬사와 함께 영웅대접을 받는다.

 

▉옐로우 저지▉보통 도로공사 직원이나, 구급요원들이 옐로우 저지를 입는다. 그러나 투르 드 프랑스에서 21개 구간마다 합산하여 가장 짧은 시간을 기록한 선수가 입는 옷으로, 마지막 구간에서는 챔피언을 의미한다. 옐로우 저지는 곧 투르 드 프랑스 우승자를 뜻한다.

 

▉그린 저지▉미국 메이저 골프, 마스터즈 대회 우승자가 그린 저지를 입는다. 투르 드 프랑스에서는 결승점과 설정해 놓은 각 구간에서 가장 많은 포인트를 획득한 선수에게 수여되는 저지로, 그린저지는 가장 빨리 목표지점을 통과하는 선수, 순발력이 최고인 선수가 입을 수 있다.

 

▉레드 도트 저지▉흰 바탕에 붉은 물방울무늬로, 한국식으로는 땡땡이 저지라고 부르며, 이 유니폼은 구간 중 가장 난이도가 높은 산악지대를 먼저 통과하는 선수에게 주어진다. 즉 땡땡이 저지를 입은 선수가 곧 산악 왕이란 뜻이다.

 

▉물방울 비키니▉미국은 비키니 섬에서 총 67종의 핵실험을 함으로, 원주민들은 암을 비롯 각종 희귀병에 걸렸고 섬에서 쫓겨났다. 어린 소년 브라이언 하일랜드는 “노란 물방울무늬 비키니”라는 노래를 불러 반핵 운동을 일으켰다. 한 때 이 노래는 빌보드 차드 1위에까지 오르기도 했다.

 

▉“세례 받은 자는 그리스도로

옷 입었느니라.”(갈3:27)

▉내가 입어야 할 옷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