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완벽한 조화▉

▉ 7가지 색▉“빨주노초파남보”, 무지개를 일곱 가지 색으로 처음 구분한 사람은 만유인력의 법칙을 발견한 뉴턴이다. 한국에서는 “오색 무지개”라며 무지개를 다섯 가지 색으로 표현하며, 미국은 6색으로, 독일과 멕시코는 5색으로, 그리고 이슬람권에서는 4색이라 말한다.

▉ 7음계▉“도레미파솔라시”, 7음계는 수학자 피타고라스가 체계화 한 것으로 알려진다. Do(Dominus)는 “하나님”, Re(Resonance)는 “음성”, Mi(Miracle)는 “기적”, Fa(Famille)는 “가족”, Sol(Solution)은 “구원”, La(Labii)는 “입술”, Si(Sanctus)“거룩”이란 뜻을 갖고 있다.

 

▉ 7대 영양소▉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무기질, 비타민, 물, 식이섬유를 말한다. 고대 그리스 의사 히포크라테스는 건강의 유지와 질병 치료의 올바른 길에 대해서 다음과 같이 말했다. “음식이 약이 되고, 약이 음식이 되게 하라.” 즉 모든 음식을 골고루 먹어야 한다는 뜻이다.

 

▉ 7의 배수▉생명은 7의 배수로 완성된다. 닭은 7×3=21일, 쥐는 7×4=28일, 고양이는 7×5=35, 개는 7×8=56일, 사자는 7×14=98일, 양은 7×21=147일, 그리고 사람은 7×40=280, 그리고 비교적 아주 오랜 기간이 필요한 기린은 7×60=420일이 소요된다.

 

▉ 7일▉“월화수목금토주일” 하나님께서 6일 동안 천지를 창조하신 후, 일곱째 날에 안식하신 것에서 시작됐다. 태양(Sun)을 중심으로, 월(달), 화(화성), 수(수성), 목(목성), 금(금성), 토(토성)로 나열되어 있다. 그것은 지구에서 볼 때에 밝은 순서로 정한 것이라고 전해진다.

 

▉“하나님이 두 광명체를 만드시니

…보시기에 좋았더라.”

▉조화 있게 산다는 것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