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폰으로, 스마트하게 살기◀

생각하는 글≫ ▶스마트 폰으로, 스마트하게 살기

한 달이 멀다 하고 최신 스마트폰들이 출시되고 있다. 이 작은 전화기의 힘이 얼마나 놀라운지, 많은 삶의 방식과 가치관을 바꾸어 놓고 있다. 앞으로도 계속 이 작은 휴대폰이 우리의 삶을 편리하게 만들었지만, 반면 우리가 생각지 못했던 여러 가지 위험성도 가져다 줄 것이 확실하다. 요즘은 우리가 스마트폰을 들고 다니는지, 스마트폰이 우리를 끌고 다니는지 구분하기 어려운 세상이 된 것 같다.

어차피 이렇게 되었다면 이것을 잘 이용하는 것이 지혜다. 잘 사용하는 방법 중의 하나는 스마트폰으로 말씀을 대하는 것이다. 말씀은 종이로 된 성경책을 가지고 읽는 것이 가장 좋다. 성경책에 줄긋고 글 쓰고 형광 펜으로 칠하면서 읽는 아나로그식 읽기가 제일 좋다. 그러나 점점 디지털 시대가 되면서 글을 읽는 방식도 바뀐다. 그리고 정보화 시대에는 별로 중요하지 않는 일들까지도 관심사가 되면서 편리하지만 더 바빠진다.

이럴수록 잊지 말아야 하는 것은 방향과 목표다. 바쁠수록 우리가 무엇을 위해 살며, 어디로 가는지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스마트폰으로 편리한 생활을 하지만, 진리에서 떠나면 스마트한 삶이 될 수 없다. 정말 “스마트”한 세상에서 진짜 “스마트”하게 사는 방법은 “스마트”하게 “말씀을 따라는 사는 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