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메시지▉♣하프타임♣

▉하프타임▉하프타임(Half-time)은 운동경기에서 전반과 후반 사이에 있는 휴식 시간으로, 남은 후반 경기를 위해 작전과 준비하는 시간이다. 보통 경기는 하프타임을 통해 후반전에서 결정되기 때문에 하프타임은 더 없이 중요하다.

▉밥 버포드의 하프타임▉미국에서 성공적인 경영자 밥 버포드는 갑자기 사고로 아들을 잃게 되면서 “하프타임”이란 책을 썼다. 그는 책에서 “인생의 후반기에는 성공이 아닌 인생의 의미를 찾는데 초점을 맞추어야 한다.”고 역설했다.

▉반환점▉마라톤은 42.195km의 거리를 절반 정도 달렸다가 다시금 되돌아와야 하는 경기이다. 마라톤의 전 구간이 힘들지만, 그 중 가장 힘든 구간이 35km 지점이라 말한다. 그래서 “35km 지점을 마(魔)의 구간”이라 부른다.

▉인생의 4계절▉폴투르니는 “인생을 4계절”에 비유하고 있다. “봄은 대인관계를 통해 결정되며, 인생의 여름은 행동함으로 결정되며, 가을은 새로운 변화를 접함으로, 그리고 겨울은 인생에 의미를 찾음으로 결정된다.”라고 했다.

▉12시 5분전▉위대한 전도자 빌리그레함 목사가 쓴 “12시 5분전”에서 “당신의 인생은 지금 몇 시입니까?” 묻고 있다. 모세는 “우리의 년 수가 칠십이요 강건하면 팔십”이라 했다. 모세의 계산대로라면 40세 인생 시계는 6시를 가리키며, 60살은 9시 정각을 가리키고 있다. 나의 시계는?

▉“나의 중년에 나를 데려가지 마옵소서!”(시102:24)

▉나는 어느 지점 와 있는가?